투자에 대해선 아무것도 모르는 문외한인 동생이 요새 주식에 입문하고 싶어합니다.
얼마 전에 어디 증권사가 괜찮냐고 저에게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우선 무작정 투자하기보다는 투자에 관한 책도 많이 보고 준비를 충분히 하라고 얘기했습니다.
저도 주식을 하다보니 제 기준에 큰 돈이 들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이버머니 같이 운용할 때가 있습니다.
아무튼 저도 증권사를 한번 옮겨보고 싶은 생각도 들어서, 현재 진행중인 증권사 이벤트 및 수수료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가 있을수도 있겠으나, 증권사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고자
공유해봅니다.
1.삼성증권
제가 군대에 있을때 처음으로 주식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그때 당시 종로타워에 삼성증권이 있어서, 휴가 나와서 군복을 입고
무작정 삼성증권에 방문해서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수수료나 기타조건들은 비교도 안해보고
삼성이라는 이름만 믿고 주식투자를 시작했었죠.
막상 트레이딩을 하다보니 타 증권사에 비해 수수료가 많이 비싼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증권계좌는 갖고있지만 전혀 쓰고 있지는 않습니다.
현재 비대면계좌 신규고객에게 3만원 지급 이벤트를 하고있기는 하지만 수수료가 많이 비싸서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해본 바로는 타 증권사에 비해 MTS, HTS는 굉장히 안정적이고 잘 되어 있어서
수수료보다 성능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고려해볼만 합니다.
2. 한국투자 증권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입니다.
몇년 전에 가입당시에도 수수료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삼성증권에서 넘어왔습니다.
뭐 계속 사용해본 바로는 그럭저럭 쓸만한 것 같습니다. 특출나게 잘 되어 있지는 않지만 불편한 점도 없습니다.
11월 30일까지 수수료 5년 무료, 계좌거래시 최대 7만원 지급혜택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3. KB증권
KB증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증권사들이 점점 더 생겨나고 있어서 그런지 앞다투어 이벤트로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우선 올해 12월 31일까지 비대면 계좌 개설시 10년간 주식 수수료 무료입니다.(유관기관 제비용 제외)
또한 11월 30일까지 주식 타사 대체 순 입고시 최대 100만원 상품권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일정금액 이상 거래시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가장 다양하네요.
그런데 주변 분들에게 얘기를 들으니, KB증권 HTS, MTS가 사용하기 정말 불편하다고 합니다.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4. NH투자증권
마지막으로 NH투자증권입니다.
12월 31일까지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시 10년간 수수료 무료라고 합니다.
또한 신용거래시 3만원 지급,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지인이 나무 앱을 사용중인데 사용하기 편하고 괜찮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증권사들이 있으니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판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안정적이고 편리한 증권사 선택하셔서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시사,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치투자,주식투자] 슈피겐코리아에 대한 생각 (0) | 2017.11.08 |
---|---|
11월 뉴질랜드 환율 추이 (0) | 2017.11.07 |